협회·조합소개

인사말

한국골재협회 회장 박도문
골재는 건설산업의 핵심,
국토건설의 기초에 한국골재협회·공제조합이 있습니다.

골재는 건설공사 용적의 70~80%를 점유하여 건설공사의 양과 질을 좌우하는 주요자재로써, “건설산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으며, 물, 공기 다음으로 현대인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불가결한 자재입니다.

한국골재협회는 1993년 설립 이래 국토건설의 일익을 담당하는 긍지를 갖고 골재수급안정을 통한 국가경제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 2,000여개 골재업계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불합리한 법령 및 제도개선에 반영함으로써 업계의 권익보호 및 협회의 위상제고에도 힘쓰고 있으며, 지방자치단체와 업계의 가교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골재채취능력평가 정착과 골재품질 확보에 대한 노력으로 건전한 골재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공제조합은 조합원의 자주적인 경제활동과 지위향상을 도모하여 골재채취업의 건전한 발전을 목적으로 조합원에게 골재채취업 영위와 관련된 각종 보증과 융자 등 금융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조합원이 필요로 하는 골재 금융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이 만족하는 조합,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조합으로 거듭 발전하여 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골재협회·공제조합은 급변하는 건설환경에 주도적이고 탄력적으로 대응하여 회원사의 권익보호 및 서비스 제고에 최선을 다하여 회원사와 하나 되는 협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